본문 바로가기

백곰의 IT세상/웹브라우저 사용법

크룸 테마 만들기

크룸을 사용하시다보면 무엇인가 허전하고 식상하다고 느껴서

테마를 다운받아서 쓰는 경우가 아마 있으실 겁니다.(저만 그럴수도...)

하지만 남이 만든 테마는 뭔가 식상하고 또, 유니크함이 없다고 느끼실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신만의 테마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크룸의 테마를 만드는 방법은 바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겁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y-chrome-theme/oehpjpccmlcalbenfhnacjeocbjdonic?hl=ko에서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후에(북마크바의 앱을 통해서 들어가셔도 되고 chrome-extension://oehpjpccmlcalbenfhnacjeocbjdonic/views/main.html에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위의 페이지에서 테마 만들기 시작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리고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사진, 배경을 고를 수 있습니다.(여기선 그냥 제가 임의로 배경을 정하겠습니다.) 또한 이미지에 효과를 넣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고나면 크룸의 테두리 색상을 정할 수 있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새탭' 과 '배경 탭'을 구분하셔서 바꾸시는게 좋고 테두리색상은 배경과 비슷하게 하는게 보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테마이름을 지정하는겁니다. 여기서 이름은 마음대로 만드셔도 되지만 테마를 공유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조금 생각하시고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러고는 테마를 설치하거나 공유하기가 있는데요 테마설치버튼을 누르시고 테마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번포스팅은 과거 인터넷 익스플로어만 쓰던 시절에서 벗어나 요즘 크룸유저가 늘어가는 마당에 크룸의 사용법을 잘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본심은 필자가 최근 알게 되ㅇ...)

어찌되었든 이번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프로그램들은 일절 광고와 상관없이 제가 사용해보고 좋다 싶으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