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곰의 IT세상/Windows 7 TIP

윈도우 7 시작화면, 종료화면 변경(Tweaks Logon Changer)

이번 포스팅에서 할 얘기는 다름아닌 윈도우7의 시작화면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위와 같은 시작화면일 텐데요, 음 가끔쓰시다보면 뭔가 허전하달까 식상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저는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와 똑같이 느끼는 분이 있으실거라 생각해서 이런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7의 시작화면을 바꾸는 방법은 두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레지스토리 편집기를 이용해서 직접 바꾸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방법은 레지스토리 편집기를 잘 모르시거나 혹은 알더라도 어렵고 또한 시작화면으로 할 사진의 용량도 맞춰야 하기 때문에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 드릴 두번째 방법은 바로 간단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바꾸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의 외관은 이렇게 생겼고요

하나의 exe파일 사용해서 매우 가볍운 프로그램입니다.

 

간변한 다운로드사이트를 찾지 못해서 프로그램 파일은 아래에서 다운받아 주세요.(절대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등의 악성프로그램은 심지않았습니다)

TweaksLogon.exe
다운로드

 

아래의 빨간 박스를 누르시면 자신이 원하는 시작화면(png, jpg등의 그림이나 사진파일)으로 바꿀수 있고요 파란색 박스를 누르시면 자신이 바꾼 시작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혹시나 시작화면을 원래대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위의 초록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 빽곰의 포스팅 이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광고나 후원을 받지 않았습니다.